단계/학기 | 교과목명 | 선택과목 | 타전공/교양 추천과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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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기초 및 교양 (1학년) | 1 | 가상현실콘텐츠기초 | 소프트웨어개론 | 수의세계 / 균형교양(제4영역) |
2 | 파이썬응용 | C프로그래밍 | ||
전공심화 (2학년) | 1 | 웹개발기초 3D모델링 기계학습기초 |
| 정보통신개론 / 소프트웨어전공 인공지능개론 / 소프트웨어전공 |
2 | 가상현실프로그래밍 딥러닝기초 멀티미디어및실습 |
| 선형대수 / 소프트웨어전공 K프로젝트Ⅰ/ 자유선택(학점인정) 사물인터넷의이해 / 균형교양(제3영역) 물리의세계 / 균형교양(제4영역) 정보보호개론 / 소프트웨어전공 통계응용 / 소프트웨어전공 | |
전공핵심 (3학년) | 1 | 증강현실프로그래밍 디지털영상처리 |
| 알고리즘 / 소프트웨어전공 컴퓨터구조 / 소프트웨어전공 |
2 | 컴퓨터그래픽스 가상현실시스템 | 게임프로그래밍 컴퓨터비전 | K프로젝트Ⅱ/ 자유선택(학점인정) 물리의세계 / 균형교양(제4영역) 운영체제 / 소프트웨어전공 데이터베이스 / 소프트웨어전공 네트워크 / 소프트웨어전공 | |
전공응용 (4학년) | 1 | 캡스톤디자인(VR) Ⅰ |
| 대학생의인생설계 / 일반교양 빅데이터 / 소프트웨어전공 |
2 | 음성인식 현장실습(장기) 캡스톤디자인(VR) Ⅱ |
| 대학생의인생설계 / 일반교양 |
단계/학기 | 교과목명 | 선택과목 | 타전공/교양 추천과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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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기초 및 교양 (1학년) | 1 | 가상현실콘텐츠기초 | 소프트웨어개론 | |
2 | 파이썬응용 | C프로그래밍 | ||
전공심화 (2학년) | 1 | 웹개발기초 피지컬컴퓨팅 |
| 디지털과빅데이터 / 균형교양(제3영역) 자료구조 / 소프트웨어전공 자바프로그래밍 / 소프트웨어전공 |
2 | 웹개발응용 멀티미디어 및 실습 | 가상현실프로그래밍 | K프로젝트Ⅰ / 자유선택(학점인정) 사물인터넷의이해 / 균형교양(제3영역) | |
전공핵심 (3학년) | 1 | 웹서버프레임워크 윈도우즈프로그래밍 디지털영상처리 디지털콘텐츠기획 | 증강현실프로그래밍 | 알고리즘 / 소프트웨어전공 컴퓨터구조 / 소프트웨어전공 인공지능개론 / 소프트웨어전공 K프로젝트Ⅱ/ 자유선택(학점인정) 창업사업계획서작성 / 일반교양 |
2 | 클라우드기반 웹개발 컴퓨터그래픽스 컴퓨터비전 |
| 운영체제 / 소프트웨어전공 네트워크 / 소프트웨어전공 K프로젝트Ⅲ/ 자유선택(학점인정) 물리의세계 / 균형교양(제4영역) | |
전공응용 (4학년) | 1 | 가상현실 캡스톤디자인 Ⅰ 현장실습(단기) |
| IoT응용 / 소프트웨어전공 대학생의인생설계 / 일반교양 |
2 | 음성인식 가상현실 캡스톤디자인 Ⅱ 현장실습(장기) |
| 소프트웨어공학 / 소프트웨어전공 K프로젝트Ⅳ / 자유선택(학점인정) 대학생의인생설계 / 일반교양 |
단계/학기 | 교과목명 | 선택과목 | 타전공/교양 추천과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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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기초 및 교양 (1학년) | 1 | 가상현실콘텐츠기초 | 소프트웨어개론 | 이산수학 / 소프트웨어전공 |
2 | 파이썬응용 | C프로그래밍 | ||
전공심화 (2학년) | 1 | 게임엔진기초 피지컬컴퓨팅 3D모델링 | 웹개발기초 | 자바프로그래밍 / 소프트웨어전공 자료구조 / 소프트웨어전공 |
2 | 가상현실프로그래밍 멀티미디어 및 실습 |
| 선형대수 / 소프트웨어전공 K프로젝트Ⅰ/ 자유선택(학점인정) 사물인터넷의이해 / 균형교양(제3영역) 물리의세계 / 균형교양(제4영역) 모바일프로그래밍 / 소프트웨어전공 | |
전공핵심 (3학년) | 1 | 증강현실프로그래밍 디지털영상처리 | 윈도우즈프로그래밍 | 알고리즘 / 소프트웨어전공 인공지능개론 / 소프트웨어전공 K프로젝트Ⅱ / 자유선택(학점인정) |
2 | 가상현실시스템 게임프로그래밍 컴퓨터그래픽스 컴퓨터비전 |
| 데이터베이스 / 소프트웨어전공 운영체제 / 소프트웨어전공 네트워크 / 소프트웨어전공 K프로젝트Ⅲ / 자유선택(학점인정) | |
전공응용 (4학년) | 1 | 캡스톤디자인(VR)Ⅰ 현장실습(단기) |
| IoT응용 / 소프트웨어전공 K프로젝트Ⅳ / 자유선택(학점인정) 대학생의인생설계 / 일반교양 |
2 | 음성인식 캡스톤디자인(VR) Ⅱ 현장실습(장기) |
| 대학생의인생설계 / 일반교양 |
단계/학기 | 교과목명 | 선택과목 | 타전공/교양 추천과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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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기초 및 교양 (1학년) | 1 | 가상현실콘텐츠기초 | 소프트웨어개론 | 이산수학 / 소프트웨어전공 |
2 | 파이썬응용 | C프로그래밍 | ||
전공심화 (2학년) | 1 | 3D모델링 게임엔진기초 피지컬컴퓨팅 | 웹개발기초 | |
2 | 가상현실프로그래밍 멀티미디어및실습 |
| K프로젝트Ⅰ / 자유선택(학점인정) 사물인터넷의이해 / 균형교양(제3영역) 물리의세계 / 균형교양(제4영역) 모바일프로그래밍 / 소프트웨어전공 선형대수 / 소프트웨어전공 | |
전공핵심 (3학년) | 1 | 디지털영상처리 윈도우즈프로그래밍 | 증강현실프로그래밍 | 알고리즘 / 소프트웨어전공 Unix 서버 / 소프트웨어전공 K프로젝트Ⅱ / 자유선택(학점인정) |
2 | 컴퓨터그래픽스 가상현실시스템 게임프로그래밍 | 컴퓨터비전 | 데이터베이스 / 소프트웨어전공 운영체제 / 소프트웨어전공 K프로젝트Ⅲ / 자유선택(학점인정) 물리의세계 / 균형교양(제4영역) | |
전공응용 (4학년) | 1 | 캡스톤디자인(VR)Ⅰ 현장실습(단기) |
| 정보보호응용 / 소프트웨어전공 빅데이터 / 소프트웨어전공 K프로젝트Ⅵ / 자유선택(학점인정) 대학생의인생설계 / 일반교양 |
2 | 캡스톤디자인(VR) Ⅱ 현장실습(장기) |
| 대학생의인생설계 / 일반교양 |
단계/학기 | 교과목명 | 선택과목 | 타전공/교양 추천과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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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기초 및 교양 (1학년) | 1 | 가상현실콘텐츠기초 소프트웨어개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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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파이썬응용 C프로그래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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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심화 (2학년) | 1 | 멀티미디어 및 실습 자료구조 자바프로그래밍 피지컬컴퓨팅 | 가상현실디바이스 선형대수학 정보통신개론 | |
2 | 모바일 프로그래밍 가상현실프로그래밍 Ⅰ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웹개발기초 | 정보보호개론 게임공학개론 통계응용 | ||
전공핵심 (3학년) | 1 | 컴퓨터그래픽스 알고리즘 가상현실프로그래밍 Ⅱ 컴퓨터구조 | 인공지능개론 게임프로그래밍 Ⅰ 웹프로그래밍 | |
2 | 운영체제 데이터베이스 VR파노라마 센서네트워크 | 네트워크 게임프로그래밍 Ⅱ 디지털영상처리 | ||
전공응용 (4학년) | 1 | 정보보호응용 IoT응용 3D모델링 SW캡스톤디자인 Ⅰ | 컴퓨터비전 빅데이터 정보보호응용 가상현실HC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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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가상현실응용 SW캡스톤디자인 Ⅱ | 네트워크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프로젝트 현장실습(장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