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능력 | 내용 | KSA | 설명 | 코드 | 관련 교과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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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기초역량(B) | 각종 소프트웨어 개발 및 관리에 필요한 기초적 역량 | 지식 |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 설계 모델링 기법, 소프트웨어 아키텍쳐에 대한 이해, 운영체제 동작 이해, 개발환경에 요구되는 아키텍쳐의 이해 | B-K | |
기술 | 개발 툴 기술, 설계 모델링 기술, 프레임워크(어플리케이션, 웹, 데이터베이스) 활용 기술, 프로그래밍 언어 및 도구 활용 능력, 컴파일러 사용 능력 | B-S | |||
태도 | 산출물 완성도를 위한 적극적인 태도, 정확성과 완정성을 기하고자 하는 의지 | B-A | |||
멀티미디어 전문 역량(M) |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기획, 개발, 관리하는 역량 | 지식 | - 인간공학적인 편리성이 고려된 레이아웃 설계 지식 - 콘텐츠 기획의 요구사항에 대한 지식 - 게임 컨셉에 맞는 시각화 작업에 대한 지식 | M-K | |
기술 | - 아이디어 도출 및 실행 능력 - 소재에 작품성 및 상품에 대한 개발 능력 - 완성된 소재에 대한 기획 및 표현 능력 | M-S | |||
태도 | - 창의적 사고와 종합적으로 분석하려는 자세 - 주변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려는 자세 | M-A | |||
가상현실 기획 및 콘텐츠 개발 역량(V) | 가상현실 기술을 이용하여 콘텐츠를 기획, 개발, 관리하는 역량 | 지식 | - 게임 그래픽 전반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 - 3D 그래픽 소프트웨어에 대한 지식 - 플랫폼의 그래픽 특성에 관한 이해 - 특수효과에 대한 지식 - 애니메이션에 대한 지식 | V-K | |
기술 | - 2D/3D 소프트웨어 활용 기술 - 입체화 표현 기술 - 3D 그래픽 소프트웨어에 대한 활용 능력 - 3D 게임 엔진에 대한 이해와 툴 활용 능력 | V-S | |||
태도 | - 창의적 사고와 종합적으로 분석하려는 자세 - 다양한 그래픽 요소에 대한 관심과 관찰 - 적극적으로 소통하려는 자세 | V-A | |||
게임 기획 및 알고리즘 개발 역량(G) | 가상현실 및 컴퓨터그래픽스 기술을 이용하여 게임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역량 | 지식 | - 인간공학적인 편리성이 고려된 레이아웃 설계 지식 - 플랫폼의 그래픽 특성에 관한 이해 - 입체적 객체와 공간에 대한 지식 | G-K | |
기술 | - 현장 상황 파악 능력 - 다양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실전 능력 - 소재의 작품성 및 상품에 대한 개발 능력 | G-S | |||
태도 | - 적극적으로 소통하려는 자세 -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연출하려는 자세 | G-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