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명
푸른비전, 청춘의 열정이 살아 숨쉬는 강남대학교
100
  • [졸업종합평가]에 대한 학부 규정
    등록날짜 2019.01.21 11:57조회수 584
  • 캡스톤디자인I, II와 졸업종합평가에 대한 소프트웨어응용학부 규정

     

    1. 소프트웨어응용학부 소속의 전공으로 졸업하고자 하는 학생은 캡스톤디자인I과 캡스톤디자인II 교과목을 반드시 이수하고(캡스톤디자인I과 II의 수강 순서는 무관함) 졸업작품 지도를 받아 졸업종합평가에 합격하여야 한다. 단, 2항에 해당하는 학생은 예외로 한다.

     

    2. 엇학기인 학생에 대한 예외사항: 캡스톤디자인I(혹은 캡스톤디자인II)을 수강하고 한 학기를 휴학한 후 복학한 학생은 캡스톤디자인II(혹은 캡스톤디자인I)를 수강하지 못하므로 지도교수 개별 지도를 통해 졸업평가를 받는다.

     

     2.1 엇학기인 이유로 캡스톤디자인을 수강하지 않는 학생도 가능하면 캡스톤디자인 시간에 참여하여 수강하는 학생들과 동일하게 주기적인 지도를 받아야 한다.

     2.2 다른 교과목을 수강하거나, 취업 혹은 현장실습 수강으로 인해 캡스톤디자인 시간에 참석하지 못하는 학생은 지도교수와 협의하여 다른 시간을 정하거나 이메일 등의 다른 수단을 통해 주기적인 지도를 받고 주간 보고서를 제출해야 하며, 중간 및 기말 발표 시에는 직접 참여하여 발표하여야 졸업종합평가 대상이 된다.

     

    3. 현장실습을 수강하는 학생과 최종학기 취업으로 인해 유고결석이 인정되는 학생들도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수강하여야 한다. 다만 사정상 캡스톤디자인 수업에 참여할 수 없는 경우는 2.2항에 따른다.

     

    4. 위 2항의 예외에 해당하지 않으면서 캡스톤디자인I과 캡스톤디자인II를 수강하지 않는 학생은 졸업종합평가 불합격 처리한다.